공지사항


제목 제 16대 호남고고학회 김건수 신임회장 취임사
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291 작성일 2021.07.15

호남고고학회 회원 여러분, 이번에 호남고고학회 회장으로 새롭게 취임하게 된 김건수입니다.

호남고고학회의 나이도 이제 30여년이 됩니다. 호남고고학의 후속세대 양성이 필요할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앞으로 호남지역의 젊은 고고학연구자들이 학회에서 중심이 되어주어야 합니다. 저는 호남지역 신진 연구자의 학술발표 기회를 부여하고, 소속감을 가지고 학회를 이어갈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


다음으로 학회와 대학
, 발굴기관이 함께 협력하고 상생하는 호남고고학계가 되어야 합니다. 과거 호남고고학계를 이끌던 선생님들이 대학 소속이었다면, 이제는 발굴기관에 소속된 고고학 연구자들이 더 많습니다. 그렇다면 현재 구성원에 맞는 학회의 구조 변경이 필요합니다. 이에 학회는 대학과 발굴기관이 함께 협력하고 현안을 함께 논의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겠습니다.


더불어 호남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을 증대시켜 국가사적 및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위해 앞장서는 학회가 되겠습니다
. 호남지역에는 금동제품이 부장된 고분, 초기청자와 관련된 가마 등 향후 주목할 문화유산이 많습니다. 호남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문화재 지정 및 보존, 관리 역시 호남고고학회의 책무라고 생각합니다.

이러한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저와 16대 운영진의 많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. 새롭게 학회를 맡으며, 호남고고학 연구자의 일원으로 부끄럽지 않도록 더 정진할 것을 약속드립니다, 감사합니다.



2021
715일 호남고고학회 회장 김건수 드림


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 없음

수정 삭제 목록보기